26 JAN 2024 뉴스

미얀마 뉴스

‘미얀마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 중국 태국 대사 접견’

2024년 1월 25일에 네피도 외교부에서 미얀마 연방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 Mr. Than Swe가 주미얀마 중국 대사 Mr. Chen Hai 를 접견하였다. 회의에서 기존 Pauk-Phaw 관계의 추가 공고화, 미얀마와 중국 간 협력 확대, 미얀마-중국 양자 프로젝트 지속적인 이행, 미얀마와 중국 국경 지역의 평화와 안정 유지와 관련된 문제를 논의하였다. 또한 장관 Mr. Than Swe는 외무부에서 주미얀마공화국 주재 태국왕국 특명전권대사 Mr. Mongkol Visitstump를 접견하였다. 양측은 양국 관계 증진과 미얀마-태국 간 호혜적 협력을 포함해 국경 지역의 평화와 안정에 대해 논의하였다.
Global New Light of Myanmar

‘법원, 아웅산수치 54호 주택 경매 결정’

법원 관계자에 따르면 연방 대법원이 오늘 국가 고문 아웅산수치의 집 마당 54번을 경매로 매각하도록 명령했다고 한다. 경매는 2024년 3월 20일에 시작된다. 이 집은 2022년 9월 2일 국가 통합 정부(NUG)에 의해 국가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대통령 대행 Mr. Duwal Sheila가 서명하였다.
Irrawaddy Burmese News

‘양곤역에서 바간행 열차 문의 시작’

양곤-바간 열차 서비스는 매일 운행될 예정이다. 예정된 양곤-바간-양곤 직행열차는 오후 4시 15분에 양곤에서 출발하여 다음 날 정오에 바간에 도착한다. 오후 4시 15분에 바간을 출발해 다음 날 정오에 양곤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1회 이동에 소요되는 총 소요 시간은 19시간 45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티켓 가격은 일반실 7,200짯, 특실 14,400짯, 침대칸 19,800짯이다.
Global New Light of Myanmar

댓글 남기기

Scroll to Top